건너뛰기 메뉴
LOADINGLOADING

ABOUT THE EXHIBITION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이 이끄는헤더윅 스튜디오 국내 최초 전시!

영국 디자인계의 거장인 테런스 콘란 경(Sir Terence Conran)이 ‘우리 시대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라고 극찬했던 토마스 헤더윅. 그가 이끄는 헤더윅 스튜디오는 가구와 제품 디자인에서부터 도시 설계에 이르는 폭넓은 분야에서 융합적인 접근방식으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디뮤지엄은 오는 2016년 6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디뮤지엄이 주최하고 영국문화원이 함께 주관하여 영국 정부의 국가 홍보 사업인 더 그레이트 브리튼 캠페인(the GREAT Britain campaign)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토마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과 그의 스튜디오의 <헤더윅 스튜디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발상>(New British Inventors: Inside Heatherwick Studio)展을 국내 최초로 개최합니다.

  • 전시이미지1

    UK Pavilion, Shanghai/
    Exterior view of pavilion/
    Image Credit: Iwan Baan, 2010

  • 전시이미지2

    UK Pavilion, Shanghai/
    Completed interior/
    Image Credit: Iwan Baan, 2010.

  • 전시이미지3

    New Bus for London/
    New Bus in front of Tower Bridge/
    Image Credit: Iwan Baan, 2012.

  • 전시이미지4

    Olympic Cauldron, London/
    During Olympic Ceremony/
    Image Credit: Edmund Sumner, 2012.

  • 전시이미지5

    Bombay Sapphire Distillery, Laverstoke/
    Glasshouses in the River Test/
    Image Credit: Iwan Baan, 2014

  • 전시이미지6

    Zeitz MOCAA, Cape Town/
    Interior Atrium view/
    Image Credit: Heatherwick Studio, 2014

유연한 사고 방식과 실험적인 도전이 만나 탄생한
혁신적인 프로젝트

이번 전시는 토마스 헤더윅과 그의 스튜디오가 지난 21년 간 세계 곳곳에서 선보인 수많은 작품 중 엄선한 26개의 주요 프로젝트의 과정이 드로잉, 프로토타입(prototype), 테스트 모형 (test-piece), 1:1 사이즈 구조물, 사진, 영상 등과 함께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특히 ‘2010 상하이 엑스포(Shanghai World Expo)’에서 ‘씨앗 대성당(seed cathedral)’으로도 불리었던 ‘영국관(UK Pavilion, 2010)’, 런던시의 의뢰로 50년 만에 새롭게 디자인된 ‘런던버스 (New Bus for London, 2012)’, 204개 참가국을 위한 꽃잎 모양의 성화봉을 디자인한 2012년 런던 올림픽의 ‘올림픽 성화대(Olympic Cauldron, 2012)’ 등 세계적인 작품들이 탄생하기까지의 아이디어의 발전 과정들이 흥미롭게 소개됩니다.

융합적 사고가 대두되는 오늘날,
우리들의 사고의 틀을 확장하는 전시

개관 특별전에 이어 선보이는 디뮤지엄의 두번째 전시 <헤더윅 스튜디오: 세상을 변화시키는 발상>(NEW BRITISH INVENTORS: INSIDE HEATHERWICK STUDIO)는 단순한 작품 전시를 넘어 헤더윅 스튜디오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핵심 프로젝트들을 통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실험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그들만의 특별한 제작 과정을 선보입니다. 미적이거나 실용성의 추구를 너머 자신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토마스 헤더윅과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정신은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관람객들에게 사고의 틀을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선사할 것입니다.

BIOGRAPHY

헤더윅 스튜디오
HEATHERWICK STUDIO

토마스 헤더윅이 1994년도에 설립한 헤더윅 스튜디오는 건축, 도시계획, 조형물,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융합적 사고로부터 도출된 방대한 포트폴리오로 주목 받고 있다. 건축설계사, 디자이너, 제작자 등 180여 명으로 이루어진 팀이 협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헤더윅 스튜디오는 예술적 사고를 통한 심층적인 분석을 기본으로, 소재의 실험과 장인정신을 통해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
건립 이래 20여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헤더윅 스튜디오는 영국을 대표하는 작품들인 2010년 상하이 엑스포의 영국관(British Pavilion), 2012년 런던 올림픽 성화대, 그리고 런던 버스 리뉴얼(2010) 등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런던의 가든 브리지와 LA 실리콘밸리의 구글 신사옥,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타운의 새로운 박물관 설계 등 세계 곳곳에서 3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 중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
THOMAS HEATHERWICK

토마스 헤더윅(b.1970, 영국 출생)은 그만의 독창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작품들과 함께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이다. 기존의 학문적인 디자인 양식들을 답습하는 관습을 타파하고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이끌어가고 있는 토마스 헤더윅은 독특한 예술적 접근 방식과 디자인적 사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현시대 최고의 디자이너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서포트 이미지
imacro